국내증시

엔화·금값 상승, 관세 충격에 안전자산만 올라요

seojdmorgan 2025. 4. 4. 08: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정덕입니다.

최근에 금값이 금값이 되어 버렸는데, 금뿐만 아니라 안전자산은 죄다 오르고 있습니다.

대외 불확실성이 커지는데, 우리만 그런데 아니라 전 세계가 같은 마음이기 때문일텐데요

 

그렇다면 얼마나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안전자산 선호현상은 매일 아침 서정덕TV에서 전해드리고 있는 내용

 

- 최근에 안전자산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는 내용은 매일 아침 전해드리고 있었죠.

- 매일 체크하는 금값이 온스당 최고가를 연일 경신하고 있었고

- 미국 국채 가격도 꾸준히 오르고 있고(둘은 역의 관계이기 때문에 채권 수익률은 하락하는 상황인겁니다)

 

엔화도?

- 여기에 엔화 등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요

- 그리고 어제 관세 폭탄이 터지고 난 뒤에도 해당 상황이 이어지고, 반대로 주식시장은 초토화 됐습니다.

-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 역시 가격은 여기서 더 올라? 하는데도 계속 오릅니다

- 이건 중국이 계속 금을 사모으는 수요까지 더해진다는 분석도 있는데요

- 어쨌거나 현물 금 가격은 장중 온스당 3167.71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금은 관세 면제 상품

- 금은 미국의 이번 관세 부과에서 면제된 몇 안 되는 상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국내 증시는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고 매를 먼저 맞은 것들도 일부 있다는 분석에 오후들어 낙폭이 줄긴 했는데 일본 중화권 증시 등은 타격이 컸습니다

- 니케이는 장 초반 5% 가까이 빠졌고 3% 하락을 유지했습니다

- 중화권 증시는 낙폭을 좀 빠르게 줄이긴 했지만 상호 보복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불안한 모습은 이어집니다

- 관세가 어떤 방향으로 가느냐에 따라 안전자산과 위험자산 선호 시소타기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다만, 현재까지는 관세 폭탄이 떨어진 직후기 때문에 금방 해결되는게 쉽겠냐는 것이 중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