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5/13 3

5월 14일 수요일 공매도 과열로 인한 금지 종목은?

안녕하세요 서정덕입니다. 지난 13일, 화요일 코스피 코스닥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중간의 무역합의에 뉴욕증시가 간밤에 폭등하며 기대감이 컸지만 국내 증시는 생각보다 움직임이 더뎠습니다. 코스피는 강보합권에 그쳤습니다. 다만, 공매도 과열 종목 수는 전일 대비 줄어든 모습입니다. 코스피 기준 1개, 코스닥 2개로 총 3개 종목이 공매도 과열 종목으로 지정되어 14일 (수) 하루 공매도 거래가 금지됩니다. 어떤 종목들인지 궁금하실텐데요 본 포스팅의 PDF 파일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본 자료는 서정덕TV 정기 간행물입니다. 해당 자료는 개인투자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단, 해당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재배포 및 재가공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2차전지 목표주가 줄 하향, 그럼에도 양극재가 상승하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서정덕입니다. 2차전지 종목들의 어려움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줄하향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양극재 종목들의 움직임이 그나마 탄력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상승한다고 하기도 애매한 수준이지만, 어떤 이슈가 있는지 그리고 미중 관세 협상으로 인해 어떻게 관세율이 움직이게 되는지까지 정리해 볼게요 실적 선방에도 목표주가 하향 맞고 있는 배터리 업종 1분기 예상 밖 흑자 및 어닝서프라이즈 수준의 이익 상향을 기록한 배터리 업종대다수 기업들이 1분기 저점 및 2분기 저점 이후 하반기 실적 개선 등을 예상하며 올해 완만한 상저하고를 전망하기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연일 제자리 걸음 및 목표주가 하향이 이어지고 있어 전문가들은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중국 업체와 국내 업체들간의 경쟁이 심화하고..

국내증시 11:00:44

PER 3배 현대차, 외국인 비중은 연일 최저,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서정덕입니다. 저평가라는데 연일 약세를 보이는 종목은 사실 대한민국 증시에서 많습니다. 그래도 대표적으로 꼽자면 현대차가 있을텐데요 현대차 외국인 비중까지 연일 최저라고 합니다. 현대차 주가 참 어렵네... - 현대차 주가가 연일 20만원 아래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PBR, PER은 현저히 낮아진 상황 속 만년 저평가 이슈에 시달리는데 이러한 상황 속 외국인 투자자들의 이탈도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현대차를 보유한 외국인투자자 비중은 지난 9일 35.42%를 기록했는데, 올 초 39.48% 대비 4%포인트가 떨어지면서 최저치 수준입니다- 지난해 2월 5일 35.30% 이후 가장 낮은 수치기도 하고요 외국인 매수세도 약화됐는데 - 지난해와 20..

국내증시 08:00:16
반응형